상기 시키고 축복하여 보냄.
2.그들이 요단을 건너자 단을 쌓음
3.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가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너감.
4.이단은 번제를 위함이 아니라 그들과 요단 서편 사이의 증거를 세우고자 함이라함.
* 엣 ; 우리 사이의 이 단은 여호와께서 하나님이 되시는 증거
<제23장> 여호수아의 마지
하는 형식을 취하는 극적 구조이다. 성경에 대화가 자주 등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명이 있다. 전래 동화에서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구체적으로 표현하려는 문학적 충동의 증거라고 볼 수 있다. 작가는 사건을 요약하여 추상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을 직접적인 경험으로 실제로 제
하고 있다. 창세기 3장부터 시작된 영적인 전쟁은 구약의 나머지와 복음서에 이르기까지 계속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하나님께서 창세기 2장에서 인간에게 하신 언약의 실행이었다. 예수의 생애와 죽음, 부활, 승천은 전쟁의 흐름을 바꾸었다. 예수는 세상에 대한 사탄의 지배권을 무너뜨렸다
등을 겪고 있으며, 악한 세력은 믿는 자와 안 믿는 자 모두를 공격한다. 그러나 세상 끝 날에 사탄과 불신자는 끔찍한 형벌을 받으며(베드로후서 3: 6-7), 믿는 자는 새 하늘과 새 땅에 세워질 하나님의 왕국에서 영원히 살게 된다. 그곳에서는 인격이 완성되며, 즉 성화가 이루어지며(빌립보서 3: 21) 결코
상격과 또한 시적 아름다움의 결여 때문에 항상 교회사의 몇몇 시대에 잘 알려지거나 열렬하게 총애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종교개혁 이후의 그 본래의 기능을 발휘하게 되었고 초대교회가 그 속에 나타난 특수성을 알게 되었다.
개혁교회는 갈라디아서의 교리적 내용과 특히 믿
상격과 또한 시적 아름다움의 결여 때문에 항상 교회사의 몇몇 시대에 잘 알려지거나 열렬하게 총애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종교개혁 이후의 그 본래의 기능을 발휘하게 되었고 초대교회가 그 속에 나타난 특수성을 알게 되었다.
개혁교회는 갈라디아서의 교리적 내용과 특히 믿
상과 교인들의 일요일 신자화, 그리고 교회 일각의 신비주의적 열광과 교육 부재로 인한 이단에 대한 무방비 상태 등 많은 문제와 과제가 표출되고 있다.
또한 한국에 기독교인이 1,000만을 넘는다고 자부들 하고 있지만, 여전히 이 사회에 대한 영향력이 미치지 못하고 있다. 기독교의 빛이 사회를 비
성서 개론적 배려와 연구가 없는 바르지 못한 성서 관을 통해 일차원적으로 읽고 어디서나 성서를 끌어다가 적당히 생활에 결부시키고 적용하는 습관들이며, 성서를 읽는 사람마다의 다양한 판단과 적용 등이 교회는 물론 사회에까지 혼란을 가져다주는 결과가 되었다. 결국 이러한 현상은 깊은 성서
1. 서론
오늘날 한국에서 십자가가 높이 달린 교회를 보는 것은, 도시와 시골을 막론하고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오히려 교회가 무척 많아서 너무 흔하게 본다는 표현이 더 적절할 지도 모른다. 종교생활을 상위계층이 아닌 일반에서까지 향유한 역사 자체도 그리 오래 된 것은 아니지만, 어쨌